비용·입지·안전성 등의 문제로 대량 설치에 어려움이 있다.
기존에는 추진위나 조합이 없는 상태에서 안전진단을 진행하려다 보니 수억 원의 비용을 누가 마련할지 명확하지 않아 지지부진한 경우가 많았다.● 시행령 개정으로 일부 우선 추진… 실효성 논란도 반면 시행령 개정을 통해 정부가 곧바로 추진할 수 있는 조치들도 있다.
안전진단은 재건축 막바지 단계인 사업계획 인가 전까지만 받으면 된다.신탁 운영비나 공공임대 비용 등을 초과이익 산정 때 비용으로 폭넓게 인정해 부담금의 기준이 되는 초과이익을 줄여주겠다는 것이다.다만 이 방안들이 현실화하려면 야당을 설득하는 게 우선이다.
더불어민주당 이개호 정책위의장은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재건축을 하는데 안전진단을 하지 않는다는 건 뜬금없고 납득이 가지 않는 이야기라며 내용을 확실히 파악해보고 (대응책을) 판단하겠다고 했다.야당은 이번 대책을 놓고 집값을 띄워 표를 얻으려는 것이라며 반발하고 있다.
은평구 대조1구역 등 재건축·재개발 사업이 공사비 문제 등으로 멈추는 사례들이 속출하고 있다.
실제 국토부는 도시환경법 개정과 별개로 올해 6월까지 안전진단 기준을 추가 완화하는 내용으로 시행령을 고칠 예정이다.양질의 콘텐트 뿐 아니라 꾸준히 공부할 수 있는 시스템도 필요했다.
이는 생각보다 높은 수치다.한 달 안에 영어회화 완성.
상대방이 한 번에 알아듣지 못할까 싶어 대규모 미팅에서는 손들고 질문하기를 망설였을 것이다.좋은 영어 콘텐트들이 있는 유튜브는 그 자체가 훌륭한 선생님이었다.